티스토리 뷰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및 금리, 조건, 한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게요.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이 최근 급격하게 증가한느 가계부채와 안정화를 위해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신규 신청을 한시적으로 중단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대안으로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내 세번째 인터넷뱅킹인 토스뱅크는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로 고객들을 유입시키려고 하고 있는데요.

 

마이너스통장과 신용대출은 신용대출 상품으로 비슷하지만 사용방법과 상환방식에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한도내에서 자유롭게 돈이 필요할 때 이용하고 돈이 생겼을 때 언제든지 상환을 하면 되는데요. 그래서 마이너스통장은 이용한 기간과 금액만큼 이자를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이와 다르게 신용대출은 대출 실행일에 대출금액을 통장으로 받은 뒤 이자를 매월 부담하는 방식으로 상환방식은 분할상환방식과 만기일시상환 방식 중 선택하여 상환을 합니다.

 

아래에서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방법, 금리 등 모든것을 알아볼게요.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구분 내용
대출종류 마이너스 통장대출
가입대상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1천만원 이상 급여소득자
개업년월일 12개월 이상 연소득 1천만원 이상 사업소득자
대출한도 최소 1백만원 ~ 최대 1억5천만원
대출기간 1년 (1년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상황방법 만기일시상환
대출금리 연3.53% ~ 13.34% (2021. 11. 기준)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가입대상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보다 가입조건이 까다롭지 않은데요.

  • 급여소득자 :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증빙연소득 1천만원 이상인 고객님
  • 사업소득자 : 사업자등록증상 개업년월일로부터 12개월 이상으로 증빙연소득 1천만원 이상인 고객님

공통조건으로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고,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고,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어야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한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이 대출한도가 3천만원이것에 비해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한도는 매우 높습니다.

 

최소1백만원에서 최대 1억5천만원까지 한도가 되는데요.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마이너스통장 대출이다 보니 신청금액에 따라 DSR 규제 적용시 대출한도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기간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만기일시상환 방법을 택하고 있고, 기간은 1년입니다.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만기일시상환은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을 상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재 2021. 11.기준 최저 연3.53%인데요. 

 

마이너스토장대출의 기준금리는 금융채3개월(변동주기: 3개월), 금융채6개월(변동주기:6개월), 금융채12개월(변동주기: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은 토스뱅크 어플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단, 23:30~00:30 시간에는 연계 기관의 시스템 점검 등으로 대출 실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연소득과 대출 후 상환방법을 결정합니다.

 

현재 대출 있는지와 대출목적을 선택합니다.

신용정보를 확인하여 금리변동주기, 기간, 이자납부일이 정해지고, 오픈뱅킹 서비스에 동의를 합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이 개설이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