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살다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고, 사업을 하든 집을 장만하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돈보다 많은 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럴경우 대출을 받게 되고, 이런 부채가 쌓이고 쌓여 불어나는 이자와 원금에 사는 것이 더욱 힘들어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연체라도 하게 되는 날이 생기게 되면 신용이 깍이고 눈덩이처럼 하나씩 이자가 늘어나 버리는 상황이 옵니다.

 

이런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대출 지원 상품입니다. 이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금리 등에 하나씩 알아볼게요.

 

 

신용회복위원회 란

신용회복위원회-소액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용회복위원회란 약칭 신복위 또는 CCRS이라고도 하는데요.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채무자의 채무조정을 통해 서민의 안정적인 금융생활과 경제, 사회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설립된 특수법인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의 주요업무 로는 채무상담 및 조정, 소액금융 및 신용보증 지원, 재창업 및 취업지원, 신용간리교육 등이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를 두고 과중한 채무와 신용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채무자가 신용회복위원회 지부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상으로 신용회복과 관련한 제반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바로가기◀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자격조건

신용회복위원회-소액대출

신용회복 위원회 소액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자격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현재 신용회복위원회나 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을 통해서 6개월 이상 상환 중인 분 또는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마친 분만 소액대출 자격조건이 됩니다. 그리고 현재 급여소득자나 사업 및 기타소득이 있는 분들만 가능합니다.

만약 현재 소득이 없거나 증명할 수 없는 분이라면 이용이 불가능하고, 현재 채무조정이 연체 중이라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재산이 많이 있다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한도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하고 있는 소액대출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성실상환자 대출과 비대면 간편 대출인데요. 한도와 신청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성실상환자 대출 200 ~ 1,500만원
비대면간편대출 최대 300만원

 

성실상환자 대출과 비대면 간편 대출 모두 의 경우에는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다른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만 가능합니다.

 

성실상환자 대출의 경우 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비대면 간편 자금은 생활안정자금 항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성실상환자 대출의 경우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서 6~8개월 200만 원, 9~11개월 300만 원, 12~23개월 1000만 원, 24개월 이상 1500만 원 이내까지 가능한 반면, 비대면 간편 대출의 경우에는 최대 300만 원 까지만 가능합니다.

비대면 간편대출의 경우에는 300만원 이하의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지부에 방문하지 않고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서 소액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바로가기◀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금리

신용회복위원회의 성실상환자 대출과 비대면 간편 대출 모두 연4% 이내가 일반적이고, 성실상환자 대출의 학자금의 경우에만 연2%의 금리입니다.

 

시중은행에 비해 매우 저렴한 금리고 서민생활의 신용회복 등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도이다보니 이에 해당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 방법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대출의 장점은 바로 인터넷을 통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인터넷을 통한 비대면 대출이기 때문에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수로 필요하며, 비대면 간편대출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스크래핑 기술을 통하여 확인하므로 사전에 정부24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소액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은 pc 또는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한데요.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신용회복위원회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하고, 자동으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된 후 권한 허용을 신청한 뒤 소액금융란으로 들어갑니다.

 

신용회복위원회-소액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로그인 후 공동 인증서 및 계좌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실시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소액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자신에게 맞는 급여소득자나 기타 소득자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되면 자동으로 서류제출이 되게 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소액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대출 신청금액, 소득, 재산현황 등을 입력한 뒤 인증을 하게 되면 심사결과를 바로 확인 및 약정서 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신용 교육 영상을 시청한 뒤 대출금을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약정내용을 보고 전자서명까지 진행하며 약정 체결이 완료되고 대출금 입금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 바로가기◀

 

아래 영상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